iTunes 11 부터 였던가.. iOS 5 부터 였던가..
iTunes와 iPhone을 동기화(아이튠즈와 아이폰을 동기화) 하다보면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
위 스크린샷 같이
동기화 세션을 시작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에 iPhone을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 증상은 주로 음악을 새로 추가했을 때, 사진을 새로 추가했을 때 일어나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아직 그 이유는 모른다.
여타 많은 블로그에서 복잡한 방법으로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지만 초보자들이 따라하기엔 너무 복잡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임시 방편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 (본인도 현재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중에 있다.)
▶ 맥(Mac)에서 아이튠즈(iTunes) 이용 시
1. 케이블에서 아이폰을 분리
2. 아이폰 전원 Off
3. 아이폰 전원 On
4. 케이블을 아이폰과 연결
5. 동기화 시작
▶ 윈도우(Windows)에서 아이튠즈(iTunes) 이용 시
1. 케이블에서 아이폰을 분리
2. 아이튠즈(iTunes) 닫기 or 컴퓨터 재부팅 (윈도우에서는 아이튠즈 재실행으로 대부분 해결되는 것으로 보이나 여의치 않으면 재부팅 권유함)
3. 아이튠즈(iTunes) 재실행
4. 케이블을 아이폰과 연결
5. 동기화 시작
이 외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적용해본다.
참조 : http://support.apple.com/kb/TS2529?viewlocale=ko_KR&locale=ko_KR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용중인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iTunes 최신 버전을 설치한다.
iTunes의 최신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에서 가능하다. http://support.apple.com/kb/HT5654?viewlocale=ko_KR
▶ 컴퓨터와 iOS 장비 재부팅
▶ 다른 USB 장비 뽑기
키보드, 마우스를 제외한 다른 USB 장치들을 뽑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