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상징 중에 하나인 벚꽃이 어느새 많이 떨어지고 그 자리에 푸른 잎사귀가 돋아나기 시작했다. 노란 개나리로 봄을 알리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벚꽃잎이 떨어져 나갔다. 요즘은 아침마다 카메라를 둘러매고 송도 센트럴파크 주변을 걷는다. 그러다 못보던 풍경이 하나 보이면 예쁘게 담아보려 애를 쓴다. 김동률의 '그럴 수밖에'를 잔잔하게 틀어놓고 호수 주변을 산책한다. 넘나 좋은 것~ 그렇게 천천히 센트럴파크 호수 주변을 걷고 있는데, 잔잔한 호수를 반영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77C3A5AD700FD2D)
바람 한 점 불지 않는 센트럴파크 호수의 반영. 건너편 건물들이 호수에 반영되면서 멋진 풍경이 펼쳐졌다.
이내 머릿속을 스치는 다른 풍경 하나. 바람 한 점 없는 센트럴파크 호수 야경 반영.
오~ 기대된다! 오늘 저녁에 즉시 실행에 옮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5DB415AD700FD02)
들뜬 마음으로 주차해놓은 곳으로 가는 길에 아직 홀로 쌩쌩하게 꽃잎을 붙들고 있던 벚나무를 보게 되었다. 꽃을 보자 주인 보고 반가워하는 강아지 마냥 더 들뜬 마음에 신나게 달려갔다. 이야~ 이뻐~ 이뻐~ 찰칵! 찰칵!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762405AD700FD31)
시간을 더 두고 꽃과 함께 있고 싶었지만 출근 시간 압박에 못이겨 회사로 발길을 옮겼다.
그리고 그 날 저녁, 부푼 기대를 갖고 퇴근 길에 센트럴파크에 도착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394E355AD700FD15)
센트럴파크 호수의 반영을 담기 위해 가던 길에 예쁜 조명과 소나무가 어우러진 경원루를 보게 되었다. 매번 생각하는 것이지만 자연과 소통을 기본으로 하는 우리 건축의 공간 감각과 건축 모형은 정말 탁월하다 라는 생각을 해본다. 멋지다! 한국의 미!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1FD3415AD7080913)
경원루에 한창 빠져있다가 센트럴파크 호수에 도착. 그..그런데,,,
바람이 분다. 바람따라 호수가 출렁거리고 빛도 요동 친다.
왠지 모르게 잔잔한 호수를 만나는 건 쉽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반영 속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부산의 마천루 반영 같은 모습일까?
기대된다. 빨리 만나볼 수 있길..
2013/11/29 - [Photography/Landscape] - 마린시티 마천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