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신도시 초밥집 스시마을
인천 송도 신도시 초밥집 스시마을
우연한 기회로 맛보게 된 인천 송도 신도시에 있는 스시마을의 초밥.
다찌석도 아닌, 일반 테이블도 아닌, 포장된 스시를 한 시간이 넘는 퇴근길 후 집에가서 먹었음에도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었고, 긴 네타의 모습이 독특해서 소개해 본다.
초밥집은 송도2교 앞 센타프라자 길 건너에 위치해 있다. 입구는 과일 가게와 마트 중간에 끼어 있다.
명함에는 신라호텔/일본 오꾸라호텔/63빌딩 에서 근무했다는 경력이 나와있다. 해당 호텔에서 초밥을 먹어본 적은 없지만 호텔 이름만 들어서는 나름 잘 나가던 쉐프가 아니었을까 싶다.
포장 주문한 초밥은 VIP 초밥, 모듬 초밥, 연어 초밥. 이렇게 세 가지다.
모듬 초밥(12p)
광어, 연어, 새우, 문어, 크래미, 계란
급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고추냉이가 이 곳 저 곳에 묻은 모습은 아쉬웠다. 모듬 초밥의 맛은 일반적인 초밥집에서 먹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저렴한 가격대비 적정한 것 같다.
VIP 초밥(12p)
광어 지느러미, 연어, 참치(부위 모름), 전복
모듬 초밥에 비해 네타가 긴 것이 특징이다. 샤리를 한 바퀴 돌리고도 남을 만큼 긴 네타가 특징이다. (연어, 광어 지느러미에 한해)
연어 초밥(12p)
겹겹이 쌓여있는 초밥들을 떼어낼 때 아쉬움이 살짝 있지만 스시마을 초밥중 베스트가 아닐까 싶다.
포장해온 것이라도 잘 차려놓고 먹어본다.
연어초밥 set
한 시간 반 정도 이동 후 먹었기 때문에 샤리의 뭉쳐짐이 다소 강한 듯 싶긴 하지만 입안에 넣었을 때는 연어의 부드러움과 함께 샤리가 사르르 녹는다.
가게에서 바로 먹는다면 포장보다 훨씬 더 부드러움이 가득할 것 같다.
네타의 길이는 VIP 초밥 set의 연어 초밥보다는 짧지만 폭이 더 넓다.
개인적으로 스시마을 초밥중 베스트라고 생각한다.
VIP 초밥 set 중 전복 초밥
비린맛 없이 두툼한 전복이 부드럽게 씹힌다.
VIP 초밥중 광어 지느러미 초밥
광어 지느러미의 네타가 상당히 길다. 입안에서 녹는 부위는 아니지만 지느러미의 살결 하나하나 그대로 보이고 씹는 식감도 좋다.
길고 큰 네타의 부드러움을 위해 이렇게 칼집이 들어가 있었다. 입 안에서 부드러움을 더 느끼라고 배려해준 칼 집
VIP 초밥 set 중 참치 초밥
참치는 연어나 광어에 비해 네타가 짧다. 사진 속 흰색 부분의 식감이 약간 질긴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게 방문포장 때문인지 알 수는 없었다.
다음엔 다찌석이나 테이블에 앉아 바로 먹어봐야 확실할 것 같다.
VIP 초밥 set 중 참치 초밥
참치의 부위를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참치구나 하고 먹었던 초밥.
조심조심 들고 왔음에도 고추냉이가 사방에 흩어져 있다.
VIP 초밥 set 중 연어초밥
네타의 길이가 인상적이다. 연어의 등살부터 뱃살까지 이어진 것인지, 머릿쪽부터 뱃살까지 이어진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스시마을의 연어초밥은 정말 입안에서 한없이 부드럽다.
네타의 길이가 샤리를 한 바퀴 돌리고 남는다. 긴 네타 때문인지 연어의 풍미가 참 좋다.
두번 모두 방문포장으로 맛본 스시임에도 연어의 부드러움이 좋았고, 긴 네타가 인상적인 초밥집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포장하지 않고 가게에서 바로 스시를 맛보고 싶다.
스시마을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6 송도프라자 105호
032-833-2009
아래 로드뷰와 다르게 현재는 과일 가게와 롯데마트 사이에 위치해 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꼼떼 (Commtte), 도심 속 넓은 정원이 있는 강동 바베큐 레스토랑
꼼떼 (Commtte), 도심 속 넓은 정원이 있는 강동 바베큐 레스토랑
2016.12.29꼼떼 (Commtte), 도심 속 넓은 정원이 있는 강동 바베큐 레스토랑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하기 전, 휴가 기간에 아내와 2호기와 함께 집근처 바베큐 레스토랑을 찾았다. 이 곳은 처가 가족모임 때 검색해서 잠깐 왔던 곳인데, '완전 맛있다' 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넓은 정원이 있고 분위기가 좋아서 다시 찾아오게 되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의 힘을 얻어가는 힐링받는, 그런 느낌을 주는 곳이다. 꼼떼(Commtte)는 Comma + Latte의 결합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콤마라는 단어에서부터 쉼표의 의미를 주지 않았나 싶다. 꼼떼에서 주문은 선불이다. 메뉴를 고르고 카운터에 가서 계산을 먼저 해야 한다.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파스타 두 개를 주문했다. 바베큐 레스토랑 답게 바베큐가 메인이긴 하지만 바베큐… -
강서 초밥 - 신지루 스시 오마카세
강서 초밥 - 신지루 스시 오마카세
2015.07.21강서 초밥 - 신지루 스시 오마카세강동에 살고 있음에도 강서까지 와서 초밥을 먹어야 하는 특별한 날이었다. 바로 결혼 기념일. 물론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신지루 스시를 찾는 일은 종종 있다. 그만큼 맛이 좋기 때문이다. 이번에 찾아간 건 평소와 다르게 저녁시간대에 찾아갔다. 저녁 시간은 pm5:00 ~ pm10:00 까지인데, 식재료가 떨어져 오마카세를 주문하지 못한 손님들을 보니, 오마카세를 주문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8시 전에 도착해야 할 것 같았다. 오늘도 어김없이 오마카세를 주문해 본다. 1. 오토시2. 사시미3. 최상급 재료의 초밥 13ea4. 일품요리 (구이 or 찜 or 튀김)5. 식사 or 우동6. 후식 그 사이 어떤 신메뉴가 개발되었을지, 오늘은 어떤 초밥이 나올까 기대하며 시작해 본다. … -
군자 파스타 동물원 옆 파스타
군자 파스타 동물원 옆 파스타
2015.03.24동물원 옆 파스타소소한 기념일을 챙기기 위해 찾아간 동물원 옆 파스타쿠폰 도장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곳이다. 다녀온지 제법 오래되었지만 그 때 기억을 되살려 기록해본다. 지난 방문기2014/07/15 - [Reviewing/Foods] - 군자역 파스타, 세종대 파스타, 어린이대공원 파스타, 동물원 옆 파스타2014/09/14 - [Reviewing/Foods] - 동물원옆파스타 - 군자역, 어린이 대공원 근처 파스타 소소한 기념일이니 메뉴 선택이 중요해졌다. 평소 이 곳에서 먹어보지 못한 메뉴가 궁금해졌고, 단순히 파스타만 선택하는 것이 아닌 샐러드와 스테이크도 골라야 했다.수제 리코타 치즈 샐러드, 해산물 로제 파스타,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 250g 를 선택하고 기다려 본다. 음식을 기다리는 일은 어… -
동물원옆파스타 - 군자역, 어린이 대공원 근처 파스타
동물원옆파스타 - 군자역, 어린이 대공원 근처 파스타
2014.09.14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