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송파 돌잔치 장소 잠실 파미에파티 답사 후기
강동 송파 돌잔치 장소 잠실 파미에파티 답사 후기
첫 아기의 돌잔치를 위해 가성비를 따져가며 강동, 송파 지역의 돌잔치 장소를 물색하던 중 잠실 파미에 파티를 찾게 되었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 최근 오픈해서 깔끔하고 각종 할인 혜택이 있을 거란 기대도 컸다.
인터넷에선 이미 파미에파티 1, 2, 3호 점에서 검증된 곳이라며, 4호점으로 오픈한 잠실 파미에파티에 대해 다들 기대가 큰 것 같았다.
이미 계약까지 완료한 이 시점에서 내가 왜 잠실 파미에파티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후기를 풀어볼까 한다.
돌잔치 장소를 결정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중요도 순은 이렇다.
음식(40%) > 가격(25%) > 위치 및 교통(15%) > 내부시설(10%), 기타 등등(10%)
잔치에 손님을 초대하는 것이다 보니 대접할 음식이 중요하고, 오시기 편리 해야 하고, 적당한 가성비를 갖추어야 했다.
1. 음식
돌잔치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었다. 고급스러운 나머지 너무 부담되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정갈하면서, 맛도 평균 이상은 내주는 곳을 원했다. 내가 봐도 참 깐깐하게 알아보는 것 같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기준를 모두 만족하고 있었다.
시식은 따로 VIP 홀에서 편안하고 고급지게 시식할 수 있었다. VIP 룸의 모습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사이니 만큼 모든 음식을 골고루 다 먹어보기 위해 우선 접시에 음식을 담아 테이블에 주~욱 펼쳐놓았다.
한 입 한 입 먹어보니 이 정도면 괜찮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음식을 한창 먹고 있는 중에 종업원이 갈비탕을 가져다 줬다. 뼈에 붙은 고기가 잘 안떨어지긴 했지만.. 맛집에 버금가는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맛은 괜찮다.
사진 앞쪽으로 한식, 저 뒷쪽으로 양식이 있다.
여기는 일식, 뒷편으로는 중식이다.
초밥은 회전초밥처럼 레일이 설치되어 있던 것이 인상적이다.
일식, 중식, 한식, 양식, 떡, 베이커리 존에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커피 및 후식도 잘 갖춰져 있었다.
단, 골뱅이만 쪄낸 음식이 있었는데, 그 음식은 개선이 필요할 듯 보였다. 비릿함이 너무 강했기 때문.
덧, 음식에 하나 추가 했으면 싶던 게 있다. 돌잔치가 주를 이루는 곳이라면 으레 그 또래의 아기들이 많이 오게 된다. 이번 시식 때도 그랬지만 영유아가 먹을 이유식 정도는 밥솥에 만들어두는 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사소한 준비 하나가 손님들 하나 하나에 신경쓰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게 되고, 그 만큼 이미지 메이킹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2. 가격(가성비)
구체적인 가격을 적을 수는 없지만, 오픈 이벤트로 각종 혜택을 받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저렴해졌다. 저렴에 대한 기준은 각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견적 상담을 받아보는 게 낫다.
할인된 가격에 음식도 만족, 위치 및 교통도 만족, 내부 시설도 만족스러웠다. 가성비 높은 장소라는 생각을 해본다.
3. 위치 및 교통
돌잔치 당일 아기의 컨디션을 위해 집과 가까운 곳으로 선택해야 했다. 차로 20~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면 아기 컨디션에 큰 무리는 없을 거란 생각을 갖고 있었다.
파미에파티가 종합운동장역 사거리 부근에 있으니 20~30분 거리면 광진구, 강남구, 강동구 일부 지역을 다 커버할 수 있을 것 같다.
손님이 찾아오기에도 올림픽대로에서 바로 빠져나오면 위치한 곳이고, 지하철 2호선, 9호선을 지나는 종합운동장역 등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고, 역에서 도보 5분 정도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 및 교통이 좋았다.
4. 내부시설
최근 오픈한 곳이라 일단 깨끗하고 깔끔하다. 오픈 극 초반엔 새 건물에서 나는 냄새가 났을 것 같은데, 답사했을 시점에는 이미 냄새가 모두 제거된 상태였다.
고급진 내부 시설 모습은 대부분 조감도와 상당히 일치되게 완공된 것이 특징이다.
룸은 100석 규모의 2실(페스티벌 홀, 에니버져리 홀), 62석 규모 1실(가든파티 홀), 48석 규모 1실(아모르 홀)로 구성되어 있다.
전통상이 있는 애니버셔리 홀 100석 규모
현대식 상이 있는 페스티벌 홀 100석 규모
애니버셔리 홀과 페스티벌 홀의 아쉬운 부분은 바로 검은 천정 이다.
자연광이 들어오지 않는 지하 1층에 위치하다 보니 촬영을 위해서는 플래시 사용을 필수로 하게 된다. 이 때 플래시 사용을 위해 천정이 흰색이어야 행사 사진들이 화사하게 잘 나오게 되는데, 검은 천정이 아쉽게 보일 따름이다. 아래 가든파티 홀 처럼 흰색 천정이었더라면 어땠을까 싶다.
화사한 분위기가 풍기는 가든파티 홀 62석 규모
사진은 가든파티 홀에서 가장 화사하게 나올 것 같다.
48석 규모의 아모르 홀은 아래에 서비스 관련 설명과 함께 작성했다.
각 홀마다 가족실? 수유실이 따로 있어서 당일 아기의 컨디션 조절은 이 곳에서 하면 될 것 같다.
행사중 자리가 부족하면 VIP 홀이나 로비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VIP 홀은 소규모 행사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각 홀과 음식 코너 사이에 로비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이 있다.
이 곳이 지하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로 마주하는 곳이다. 마치 유럽 애비뉴 처럼 꾸며져 있다.
파미에 파티 좌우 끝에 화장실이 위치해 있는데, 가장 먼쪽엔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다.
모유수유하는 분들을 위한 장소이며, 아기 기저귀를 갈 수 있게 준비되어 있고, 정수기, 전자렌지, 세척 등이 가능하도록 꾸며져 있다. 아기를 데려오는 손님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직원 친절도에 대해 얘기를 안할 수가 없다. 어느 돌잔치 업체가 불친절 하겠나. 다들 친절한데 여긴 지금보다 더 친절하면 과잉 친절하다고 할 만큼 고객만족에 힘쓰는 것 같다.
위 모습은 아모르 홀에서 돌잔치 하고 있는 모습이다. 성장 동영상을 지켜보는 엄마, 아빠를 위해 의자 배치, 물 한 컵 가져다주는 서비스, 그리고 뭔가 필요할까 싶어 직원 한 명이 옆에 항시 대기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직원이 엄마, 아빠 옆에 바짝 붙어있기 보단 지근거리에서 서비스를 해주는 게 나을 것 같다. 행사 내내 사진 촬영 중일텐데 사진 속에 모르는 사람이 계속 옆에 나타날 수 있으니 사진 촬영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서비스를 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포토 테이블은 위 사진 왼쪽 모습과 같다. 6장의 사진 액자, 14장의 포토 트리가 준비되어 있다.
우측 화면에는 아기 사진과 이름이 함께 나온다.
성장 동영상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데, 퀄리티가 낮으면 직접 제작하려 했으나,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다.
사회자는 어느 업체나 마찬가지로 돌잔치 행사 전에 사회자와 미팅을 갖는다. 개인 취향에 따라 사회자와 행사 진행 방식을 협의하면 될 것 같다.
미용 패키지, 스냅사진 패키지, 돌잔치 답례품은 따로 준비해야 한다. 연계 업체가 있으니 그 곳을 이용해도 되고, 본인이 원하는 다른 곳을 이용해도 된다.
메이크업 & 헤어 & 돌잔치 드레스
같은 건물 지하 6층에서 가능하다. 엄마 아빠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지하 1층 행사장과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의상도 거의 새것에 가깝다. 새옷을 입을 수 있는 지금만 누릴 수 있는 호사(?)가 아닐까 싶다.
남자 아기 옷은 그리 많지 않지만, 여자 아기 드레스 및 악세서리는 정말 다양했다. 결정 장애가 있는 엄마들은 힘들지 않을까 싶다.
메이크업 & 드레스 실 옆으로는 포토존이 있다.
메이크업을 마치고 옆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예쁘게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추운 겨울, 더운 여름에 야외 촬영 없이도 사진 촬영에 좋을 것 같다.
여러 포토존 중에 한 곳에서 기념 사진 남겨본다. 우리 아기 찡찡이 줜은 한바탕 울어버린 관계로 눈가가 불그스름 하다.
이런 이유로 만족스러운 돌잔치 장소라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올 12월에 있을 돌잔치가 기다려진다.
잠실 파미에 파티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94번지 아이파크 B1호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8길 20 잠실아이파크 B1호)
예약문의 : 02-2141-0033
네이버 카페 '파미에파티' : http://cafe.naver.com/familletparty/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이다가구 구매 후기 - 하남 창고형 가구할인 매장
이다가구 구매 후기 - 하남 창고형 가구할인 매장
2017.02.06이다가구 구매 후기 - 하남 창고형 가구할인 매장이다가구. 지금은 또 다른 집으로 이사를 했지만 예전 강동에 살았을 때 찾아갔던 곳이다.브랜드 가구점도 돌아다녀 봤지만 언제나 가성비를 따져가며 구매를 해왔기 때문에 브랜드 가구는 아이쇼핑만 할 뿐 구입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다. 그러던 중 아내가 자주 가던 정보공유 사이트를 통해 이다가구를 알게 되었다. 위치는 강동에서 매우 가까웠다. 이다가구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샘재로 75 (천현동 339-1)영업시간 : 09:00 ~ 19:00문의 : 031-794-5341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edagagu/ 도착하면 검은색 2층 창고형 매장을 찾을 수 있다. 주차는 이 건물 측면에 가능하다. 건물 옆 노란색으로 데이멜로우 라고 … -
나를 찾아서, 김운규 작가 개인전시회
나를 찾아서, 김운규 작가 개인전시회
2015.11.28나를 찾아서, 김운규 작가 개인전시회사람들과 소통하고 느낀것을 사진과 영상으로 보여주고자 진행되는 프로젝트 김운규의 첫 개인전 그 첫 개인전이 뚝섬 자벌레 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열렸다. 나의 대학 학과 및 동아리 1년 선배이기도 하면서, 같은 사진 동호회에서도 함께 활동 했었기 때문에 그가 진행해 온 프로젝트의 행보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다. 1. Who am I? : 의미 있는 30대를 만들고자 지인에게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하나하나 담기2. Free Hugs : 청주 성안길에서 프리허그3. 세계여행 : 13개월 44개국4. 개인전시회 : 뚝섬 자벌레 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1차, 상암동에서 2차가 진행됨 아직도 그는 30대 이기 때문에 30대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형 중이다. 김운규 작가를 응원하기 위해, … -
잉글레시나 트릴로지(Inglesina Trilogy) 2015 디럭스 유모차 사용 후기
잉글레시나 트릴로지(Inglesina Trilogy) 2015 디럭스 유모차 사용 후기
2015.02.28잉글레시나 트릴로지(Inglesina Trilogy) 2015 디럭스 유모차 사용 후기 이번에 잉글레시나 디럭스 라인업 중 트릴로지 유모차를 구매하게 되었다. 잉글레시나 트릴로지 유모차를 선택하기 앞서, 구매 후보 대상에 있던 페도라와 비교가 필요했고, 디럭스와 절충형의 차이를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베이비 페어가 열린 삼성동 코엑스에 방문. 직접 방문해서 비교 후 잉글레시나 트릴로지를 선택했다. 유모차 제원을 보고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사용연령과 무게였다. 유모차는 사용연령에 따라 A형(생후 2개월~)과 B형(생후 7개월~)으로 나뉜다. 3개월 차에 접어든 아기를 데리고 봄에 외출하기 위해서는 A형 유모차가 필요했다. 무게는 페도라(10.6kg) 보다 잉글레시나 유모차(9.67kg)… -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 남자 향수 추천 순위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 남자 향수 추천 순위
2014.04.07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 남자 향수 추천 순위 언젠가 웹서핑을 하다가 본 남자 향수 순위가 기억난다. 1위 : 존 바바토스 아티산 2위 : 불가리 뿌르 옴므 3위 : 페라리 라이트 4위 : 페라리 블랙 5위 : ck one 1위 부터 3위까지 사용해본 향수 이고, 현재 존 바바토스 아티산과 페라리 라이트를 사용중이다. 위 순위표를 먼저 적게 된 이유는 이번에 소개할 향수가 1위에 랭크되어 있기 때문이다. 스펙에 따르면 컨셉 - 내추럴하면서도 현대적이며 세련된 감각의 결정체 : 손으로 짠 등나무의 깨끗하고 절제된 아름다음과 심플하면서도 정교한 장인의 손길로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하고 여유가 있는 디자인 타겟 - 자유롭고 창조적인 캐주얼함과 세련되면서도 모던함을 추구하는 남성 향취 - 시트러스 우디계열 시트러…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